건너뛰기 메뉴

로그인로그인 회원가입회원가입

보도자료

(9.24.)온세대가 함께하는 제8회‘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 성황리 마무리

작성자 :
게시관리자
등록일자 :
2025년 9월 25일 13시 44분 9초
조회 :
50

온세대가 함께하는 제8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 성황리 마무리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대표이사 양경석양지유스센터는 지난 9월 20을지대학교 및 걷고싶은 거리 일대에서 열린8회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축제는온 세대가 함께하는 지역 축제의 컨셉으로, 1980년대부터 현대그리고 미래에 이르기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놀이와 문화를 담아냈다어른들은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한 추억을아이들은 부모 세대의 삶을 체험하며 공감을 나누는마치 시간여행과 같은 특별한 시간을 함께했다.

 

행사는 을지대학교 풍물패 새밝소리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성남시청년프로예술단 댄스공연그리고 지역 학교 및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산하 시설 소속 밴드·댄스·마술 동아리 공연 등이 이어지며 거리를 찾은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했다.

 

또한 축제 현장에는 AI 오목 및 사격 체험, 1세대 SNS 싸이월드 체험교복 포토부스전통놀이 체험봉숭아 물들이기효자손 꾸미기전통 지승공예향수 만들기, AI로봇 및 캐논볼 체험 등 18개의 체험부스와 5개의 플리마켓 부스그리고 푸드트럭이 운영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특히 올해는 청년들이 기획 단계부터 홍보와 운영까지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지역 유관기관도 함께 힘을 보탬으로써세대를 아우르는 지역공동체 축제로서의 의미를 한층 더 강화했다.

 

양지유스센터 서재민 센터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청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온세대 공감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로 삼겠다, “앞으로도 청소년과 청년지역사회가 함께 어울리고 협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축제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