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로그인로그인 회원가입회원가입

보도자료

(8.13.)서현유스센터, 광복 80주년 맞아 VR 독립운동 체험 운영

작성자 :
게시관리자
등록일자 :
2025년 8월 13일 10시 26분 39초
조회 :
37

서현유스센터광복 80주년 맞아 VR 독립운동 체험 운영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대표이사 양경석서현유스센터가 2025년 국가보훈부 보훈해봄 공모사업에 선정된 독립은 살아있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사업은 지난 4월부터 시작되 10월까지 추진되며청소년과 청년이 쉽고 흥미로운 체험을 통해 보훈을 이해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청소년들이 역사 속 인물의 시선으로 사건을 체험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독립운동가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직접 VR 콘텐츠와 활동지를 제작하여 청소년들에게 배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VR 콘텐츠 제작에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권태환 교수의 멘토링과 자문이 더해졌다권 교수는 지난해 서현유스센터와 함께 마약중독예방 VR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개발한 경험이 있으며이를 바탕으로 이번에도 전문적인 기술 지원을 맡았다.

 

청년들(전종민이유빈 등)은 윤봉길 의사와 남자현 의사의 생애와 업적을 주제로 선정해역사 속 독립운동 이야기를 가상현실로 생생하게 구현했다역사 전공 청년들(배중연 등)은 교육용 활동지를 개발해 VR 체험과 연계하여 학습효과를 높였으며청소년이 교육의 객체이자 주체로 참여하도록 했다.

 

서현유스센터 정영숙 센터장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을 위해 희생과 헌신을 다한 독립운동가들의 자긍심과 정신을 청소년들과 함께 나누고 계승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