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로그인로그인 회원가입회원가입

보도자료

(5.15.)전국 수학여행지로 떠오른 ‘4차산업 진로체험관’ 인기

작성자 :
게시관리자
등록일자 :
2025년 5월 16일 11시 0분 40초
조회 :
4

전국 수학여행지로 떠오른 ‘4차산업 진로체험관’ 인기

청소년 미래 설계 돕는 중원유스센터 ‘4차산업 진로체험관서 VR·AI 등 첨단 직업 체험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중원유스센터(센터장 노승림)는 5월 14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삼성여자고등학교 1학년 학생 2개 학급, 35명이 방문해 ‘4차산업 진로체험관에서 VR 직업체험생성형 AI, 블록코딩 로봇 등 첨단기술을 체험했다고 밝혔다.

 

중원유스센터는 지난 1월부터 ‘4차산업 진로체험관을 정식 운영하고 있으며미래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특히 VR 기기를 활용해 나노로봇 수술 전문의웨어러블 로봇 공학자 등 첨단 직업을 체험할 수 있어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방문은 수도권 수학여행의 일정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학생들은 실제와 유사한 첨단 환경에서 체험형 진로활동을 경험했다한 학생은 첨단 장비를 활용한 다양한 미래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4차산업 진로체험관은 성남시 중원유스센터 1층에 마련돼 있으며수도권과 지방 청소년 모두에게 인기 있는 체험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지난해 말 공간조성을 마친 뒤 올해 1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갔으며하루 평균 50여 명의 청소년이 이곳을 찾고 있다특히 수학여행 코스로 인기를 끌며지난 3월에는 강릉시 청소년수련관 국제교류단이 방문했으며오는 6월에는 아산시 청소년들의 방문이 예정돼 있다.

 

중원유스센터 노승림 센터장은 “AI, 자율주행로봇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는 현재, ‘미래는 더 이상 먼 얘기가 아니다라며, “전국 청소년들이 이곳에서 스스로의 가능성을 탐색하고 구체적인 진로계획을 세우는 데 실질적인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