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로그인로그인 회원가입회원가입

보도자료

(9.23.)학교폭력 방어자 문화확산을 위한 아이디어 대회 성료

작성자 :
게시관리자
등록일자 :
2025년 9월 23일 15시 21분 41초
조회 :
1,212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폭력 방어자 문화확산을 위한 아이디어 대회 성료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대표이사 양경석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 ‘2025 솔리언 또래상담 기우림 아이디어 제안대회를 야탑유스센터 3층 공연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기우림 아이디어 제안대회는 또래상담자가 중심이 돼 학교 폭력예방과 건강한 학교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공모전으로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이번 대회는 우리는 학교폭력 방어자를 주제로 성남시 초··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참가팀을 모집했고예선을 거쳐 총 14개 팀(초등 7중등 4고등 3)이 최종 본선에 진출하였다.

 

본선 심사는 전문 심사위원 3명과 청소년의 심사위원 1명이 함께 진행했다심사 결과구미중학교 구미구미팀이 학교폭력 방어자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으로 대상인 기우림상을 받았다이 팀은 학교폭력 상황을 시뮬레이션한 게임 형식의 동영상을 제작해학교폭력 방어자가 해야 할 행동인 ‘WITTH5(목격-판단-다짐-생각-행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수상팀에게는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상 수상과 부상으로 20만 원 상당의 간식이 지원된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낙선 센터장은 이번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또래상담자들과 지도교사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방어자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