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로그인로그인 회원가입회원가입

신고센터

고객의소리 이용안내

동일한 고객의소리가 있는지 먼저 검색후, 이용해주세요.

회원로그인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정청소년수련관의 사전 협의 없는 통보식 단축 운영에 문제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에 대한 의문점...

상태 :
답변완료
작성자 :
***
등록일자 :
2018년 12월 21일 9시 58분 53초
조회 :
439

1. 사전 협의에 대한 내용이 없네요? 몇몇 사람들은 인당 5~60되는 호구를 이제 막 구입해서 착용하고 있는데 입닥치고 우리(수정청수관)가 폐강하면 폐강하는거야라는건가요? 신흥2동 재개발한다고해서 계속 강의  받을 건지 설문조사하지 않았나요? 결과는 공개안하나요? 기존 회원들에게 사전 협의를 왜 안했는지 답변주세요.;

2. 단축운영은 안전대책을 강화시켜달라는 청소년과 시민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신흥2구역 철거 등 정비 사업이 추진될 경우 수련관이 공사현장에 포위되어 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음·진동·분진 등으로 인해 정상운영에 막대한 지장 초래가 불가피하다고 사료됩니다. 이라고 말씀하셨는데 공사는 새벽부터 해질녁까지 공사합니다. 답변해주신대로라면 새벽부터 낮시간이 폐강되어야죠? 공사하지 않는 저녁 시간을 폐강한다가 말이되나요?

안전대책을 강화시켜달라고 했지 누가 단축 운영해달라고 했습니까? 회원들을 위한 운영 정책이 아닌 수련관 측에서 운영하기 편한 운영 정책을 사용합니까?

설명회도 없다가 아름방송에서 취재나오고 회원들이 여기저기 민원 넣으니깐 갑자기 설명회 잡으시고 미리 생각하고 대처하고 고민해서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주먹구구식 구멍가게처럼 그때 그때 상황에 맞게 움직이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녁시간 폐강되면  소음·진동·분진 등으로 새벽~낮시간도 폐강 요청합니다.

답변

답변 : 수정청소년수련관의 사전 협의 없는 통보식 단축 운영에 문제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에 대한 의문점...

담당부서 :
김호규
담당자 :
김호규
연락처 :
-
등록일자 :
2018-12-26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에 대한 민원인의 관심에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민원인의 수정청소년수련관의 사전 협의 없는 통보식 단축 운영 문제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에 대한 의문점... 제하의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수정청소년수련관은 신흥2구역 주택정비사업 착공시기 임박과 더불어 주변환경의 안전위해요인 증가를 포함 종합적인 현실성을 감안하여 2019. 1. 1.부터 단축 운영하는 것입니다.

단축운영은 안전대책을 강화시켜달라는 청소년과 시민의 요청 외에 재단직원 설문조사와 청소년 및 지역주민 표본추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1차로 야간 저녁시간대에 단축운영을 결정한 사안이며, 모든 회원님을 대상으로 사전 설명회나 충분한 의견수렴 시간을 갖지 못한 점에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그러나 신흥2구역 철거 등 정비 사업이 추진될 경우 공사현장에 포위된 수련관이 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음·진동·분진 등으로 인해 정상운영에 막대한 지장 초래가 예상되고, 기타 사건사고 예방을 위해서도 불가피한 조치였다고 사료됩니다.

아울러 수련관 단축운영 때문에 일부 평생교육 및 생활체육 강좌의 폐강이 불가피한 점에 대해서도 양해를 드리며, 18:00 이후 폐강강좌에 대한 불편 최소화를 위해 신규 프로그램 추가 개설(안)을 포함하여 다양한 후속조치 방안을 모색중임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이번 단축운영 조치는 안전위해 요인으로부터 청소년과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것인 바, 민원인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수련관을 이용하는 청소년과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고, 민원인에게 좋은 일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단축운영 설명회 시 건의해주신 회원님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단축운영 관련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수정청소년수련관 운영에 대한 추가사항은 운영지원팀(☏ 729-9210~8)으로 연락주시면 보다 자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