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로그인로그인 회원가입회원가입

신고센터

고객의소리 이용안내

동일한 고객의소리가 있는지 먼저 검색후, 이용해주세요.

회원로그인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환불요청_강사 맘대로 휴강 관련 시스템 개선 건의

상태 :
답변완료
작성자 :
***
등록일자 :
2018년 6월 1일 16시 48분 36초
조회 :
649

서울에서 운동 즐겨해서
근처 센터에서 다니다가 결혼하고
성남와서 운동 처음으로 시작했는데
강사가....

일단 첫날부터 반말에 놀랬네요;
양말벗으시라구요~ 아니 안경은 벗지말고(안경은 그냥 제가 벗고싶어서 벗은건데;;)
말투가 "아니~" 거기말고, 아니; 중든근말이야 중든근
중든근이 어딘지아세요?
청소년이랑섞여서그런건지 젊은 사람들한테는 걍 반말하구요
어르신들한테도 어머님~~~ 그렇게하면 안되시구요;뭐 그런식이예요

테니스공 가지고 오라해서
집에서 조금 거리있는 문방구에 애기유모차끌구가서 
사갔더니 자기가 문방구에서 사지말란소리 안했냐고...
매달 시작인데 뭐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들한테
모르면 짜증난다는 말투에 처음에 안맞아서
그만 두지뭐 하다가 다른 대안지가 딱히 없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자세 뭐가 삐뚤었네 
들이쉬는 숨이 짧네 자세봐주는거같애서
재등록했는데요 3개월째 지켜보니 걍 첨온사람들한테 허는말들이네요 ㅋㅋ다똑같음 ㅋㅋ

갑자기 태도가 친절모드로 바뀌더니
다음주에 하루 자기가 휴강을 해야하는데
대체강사을 못했다고 다른날 대체해줄께요라고 해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문자가 와서 다시 수업한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갔더니 다음주에 휴강...한다고 하네요
휴강사유는 애기 운동회 때문이래요
그래서 다수의 수강생들은 일정조정을 해야했어요

그러다 제가 시댁 장례식 지방..좀멀리...참석때문에 
앞반 같은 선생님으로 일정조정이 필요해서
선생님께 문자드리고 시간이 촉박해서 미리가있었는데
딱 수업시간되기 2분전에 전화와서 안된다는 거예요
다른 수강생분이 수업시간에 물어봐서
분명 될수도있다고 들었는데
그 이야기를 했더니 처음 수강생온사람이 모르고 그래서
"배려"해준적은 있어도 안된대요
그래서 알겠다고 하고 데스크에 한번 물어본다고했죠

대기실에 있었는데, 전화끊고 하는 소리를 들었네요
아이C뭐야....라고 하는 짜증섞인 말투...

근데 문제는 그러고 나서 수업을 3번했는데
3번 다 투명인간취급하네요;;
그전에는 자세봐주고 그랬는데...

보통 문센이런데서 수업휴강이면
강사가 센터에 이야기하고
센터에서 수강생들에게 이야기하지않나요?
여기서 4년 일했다고 하던데
기존회원들이 많아서 그런지
아니면 그동안 아무도 뭐라 안한건지
센터에서는 강사 피드백안받는건지
자세도 안보여주고 말로 다리올리고
숨쉬고 숫자도 각자 알아서 세래요...

저야 다시 등록안하면 되는거긴한데...
이게 정상적인걸까요?

원래 청소년수련관 분위기가 이런가요?

 

 

답변

답변 : 환불요청_강사 맘대로 휴강 관련 시스템 개선 건의

담당자 :
김호규
연락처 :
-
등록일자 :
2018-06-04

1. 안녕하십니까? 수정청소년수련관 생활체육 담당자입니다.

귀하께서는 2018. 6. 1.(금) “환불요청-강사 맘대로 휴강관련 시스템개선 건의” 제하의 민원을 제기하셨습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2. 첫째, 강사의 수강회원 대상 경어 미사용 문제입니다.

강사는 자신이 알고 지내는 청소년 회원이 수강하게 되어 반말을 사용한 것이라고 주장하였으나 수련관 입장에서는 수강회원의 연령에 상관없이 강사는 모든 회원에게 경어사용을 원칙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3. 둘째, 강사 개인사정에 의한 휴강은 수강생이 일정조정을 해야 하고 회원이 동일 강사의 타 수업시간을 수강하는 것은 안 된다는 강사의 주장 문제를 지적하였습니다.

휴강은 수련관에서 수강회원 전원의 동의하에 일정을 정해서 대체수업을 하는 조건으로 승인한 것이며, 동일 강사의 다른 수업시간에 수강하는 것은 사전 보고, 정원 초과 등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강사와 협의 후 승인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4. 셋째, 환불 건에 대해서는 민원인께서 직접 방문하여 기 해결되었기에 답변을 생략합니다.

 

5. 수련관에서는 상기 민원과 관련하여 해당강사에게 엄중 경고하였으며, 이후 유사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관리감독을 철저히 할 것을 약속드리며, 수련관의 강좌 수강 시 불편 드린데 대하여 사과 말씀을 드립니다.

 

6. 다시한번 강좌운영에 대한 민원인의 관심에 대해 감사드리며, 추가사항은 수련관 문화사업팀 생활체육 담당자에게 연락(031-729-9253)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