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로그인로그인 회원가입회원가입

보도자료

(04.25.) 다음 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지도자 양성교육」개최

작성자 :
홍보담당
등록일자 :
2022년 4월 25일 8시 39분 44초
조회 :
252

성남시청소년재단, 다음 세대를 위한「탄소중립 지도자 양성교육」개최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은 다음 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사회로의 기축역할을 다하고자 기후 위기의 시대, 주도적인 기후 행동을 이끌어갈 시민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SDGs 실천 지도자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4월 26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SDGs·ESG ▲제로웨이스트와 자원순환 ▲재생에너지 ▲지구환경과 생물다양성 ▲안전한 먹거리 로컬푸드 ▲지속가능한 교통정책과 탄소 흡수원 등에 관한 주제로 국가환경교육센터장 김인호(전 신구대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 10명을 초빙하여 총 14회 진행한다.

 

또한 탄소중립 실천 교육안을 직접 기획·시연해보고 컨설팅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을 수료한 시민들은 지역사회 기후 행동 실천과 동참을 위한 탄소중립 교육 프로그램을 보급하는 지도자로 활동할 계획이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이재영 관장은“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다음 세대인 청소년들을 위해 시민들과 지역사회가 탄소중립에 대한 선도적인 노력과 책임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이번 양성 교육을 시작으로 전세대가 환경 문제에 관심을 두고 기후 행동에 동참해나갈 수 있도록 환경 교육 사업들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및 청소년활동팀(031-729-983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