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로그인로그인 회원가입회원가입

보도자료

(04.26.) 성남형교육, 초등 미래역량 함양 프로젝트 (에듀테크 기반 생태전환교육) 운영

작성자 :
홍보담당
등록일자 :
2022년 4월 26일 8시 53분 10초
조회 :
284

성남형교육, 초등 미래역량 함양 프로젝트

(에듀테크 기반 생태전환교육) 운영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성남형교육지원단에서는 미래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해 총 2,000만원을 들여 초등 5~6학년 대상 에듀테크 생태전환교육 프로그램 <초등 미래역량 함양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올해는 2022년 5월 2일부터 6월 21일까지 관내 총 2개 초등학교(구미초, 중원초)가 참여하며 총 20회 지원 계획이 있다. 청소년들의 실제 생활 공간인 학교와 연결된 활동을 통해 ‘학교 숲 생태계’,‘탄소중립’을 주제로 참여·체험 중심 성남형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는 정부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생태전환교육을 강화하면서 ‘기후위기 극복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학교 기후·환경교육 지원방안’을 발표함에 따라 지역사회환경 탐구를 통한 생태감수성 함양 및 환경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원하는 데 의의가 있다.

 

특히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인 ‘코스페이시스’를 활용해 디지털 지구에서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기후변화, 지구 온난화에 대한 문제해결력을 키우고 대응할 수 있도록 에듀테크를 기반으로 미래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성남형교육지원단 김홍림 단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각자의 삶의 공간에서 환경변화 문제에 대응하는 소양과 역량을 함양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초등 미래역량 함양 프로젝트 운영 관련 사항은 성남형교육지원단 미래교육기획팀(031-729-987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