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로그인로그인 회원가입회원가입

고객의소리

고객의소리 이용안내

동일한 고객의소리가 있는지 먼저 검색후, 이용해주세요.

회원로그인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예 강좌 폐강, 안타깝습니다!

상태 :
답변완료
작성자 :
***
등록일자 :
2022년 6월 27일 8시 48분 52초
조회 :
473

안녕하세요, 서예 강좌 수강생입니다.


지난주 목요일 야탑수련관 서예 강좌가 수강인원 저조로 인해 폐강된다는 소식을 문자로 통보받았는데요...

관련하여 몇가지 드릴 말씀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먼저, 기존 회원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7월 재수강 등록 기간에 갑자기 폐강 소식을 알려주셔서 당황스러웠습니다.

폐강 계획이 있다면, 재수강 접수기간 전에 양해를 구하시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수강인원 저조' 라는 이유에 대한 부분입니다.

야탑수련관 서예 강좌는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아시는 분이 적습니다.

저 또한 서현수련관에서 강의를 듣다가 야탑수련관에서도 수강이 가능한 걸 알고 넘어 온 케이스구요..


성인, 특히 50대 이상이 대부분인 강좌 특성상 오프라인 홍보가 필요해 보이는데, 수련관 내에서도 홍보 글을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회원 모집을 위한 노력이 안타까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지금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보니 판교수련관의 경우도 등록 인원이 1~2명에 불과한데 강좌를 유지하고 있네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민들의 복지를 위해 강좌를 지속하는 것이겠지요.

우리 수련관도 이런 배려가 있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분당청소년수련관 중에 야탑만 서예 강좌가 없어진다는 사실이 안타까워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조만간 다시 열렸으면 좋겠네요~

답변

답변 : 서예 강좌 폐강, 안타깝습니다!

담당부서 :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담당자 :
관리자
연락처 :
031-729-9821
등록일자 :
2022-06-30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우선, 기존 회원에게 미리 공지드리지 못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7월 기존 회원 접수일은 617일이며 저희가 강사님과 강좌 폐강에 대해 결론 을 내린 시점은 621일입니다. 해당일까지 서예 강좌 기존 회원 접수 인원이 ‘0이어서 기존 회원의 강좌에 대한 수요 파악이 어려웠기에 강사님과 이야 기를 통해 폐강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다음으로 야탑수련관은 개관한지 이제 1년이 된 신규시설이므로 회원 및 강사 에게 강좌 신설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은편입니다. 따라서 해당 시설의 해당 시간에 수요가 있는 강좌 신설을 위해 서예 강좌를 폐강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 수강생분의 안타까운 마음을 이해하지만 해당 기관은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시설로 많은 분들에게 수요성 있는 강좌를 제공하고 싶기에 이와 같은 안타까 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앞으로도 수련관의 프로그램 및 강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기타문의 사항031-729-982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